세계일보

검색

농협경제지주, '함께하는 유통혁신상' 시상

입력 : 2021-04-08 03:00:00 수정 : 2021-04-07 16:1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통혁신 전사적 이행을 위한 제1차「유통혁신 평가위원회」개최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된 제1차 유통혁신 평가위원회에서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15명의 유통혁신 평가위원(위원장 여인홍 前농림축산식품부 차관)으로 구성된 제1차'유통혁신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유통혁신 평가위원회'는 지난해 수립한 유통혁신 과제의 추진진도와 성과를 점검하고 유통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통혁신 전략을 수정·보완함으로써 농축산물 유통 대변화를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이 7일 서울 중구 농협 본관에서 열린 '유통혁신 평가위원회'에서 권순협 안동농협 조합장 등에게 '함께하는 유통혁신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위원회에서는 2021년 농축산물 유통혁신 이행계획을 점검하고 1/4분기 추진현황을 평가함과 동시에 지난해부터 추진한 조기 성과를 대상으로'함께하는 유통혁신상(像)'을 시상하였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이 7일 서울 중구 농협 본관에서 열린 '유통혁신 평가위원회'에서 이한종 송파농협 조합장에게 '함께하는 유통혁신상' 영농지원 차량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경북 구성농협, 경남 창녕농협, 서울 송파농협, 경북 안동농협, 충남 대천농협, 전북 흥덕농협, 충북 충주농협, 경남 합천축협 등이 상패와 부상으로 영농지원 차량을 전달받았다.

'함께하는 유통혁신상(像)'이란, 농축산물 유통혁신 실천을 위해  지역농축협의 우수사례(像)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범농협이 함께 상생발전 하고자 마련한 상이다. 

농협경제지주는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제1차 유통혁신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부터 추진한 농축산물 유통혁신 조기성과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유통혁신상을 시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구성농협 백복한 조합장, 창녕농협 성이경 조합장, 송파농협 이한종 조합장, 안동농협 권순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대천농협 김중희 조합장, 흥덕농협 김낙철 상무, 충주농협 윤근수 상임이사, 합천축협 김용욱 조합장

금번 수상대상 농축협으로는 ▲공판장 온라인농산물거래소 사업우수 : 경북 구성농협(조합장 백복한), 경남 창녕농협(조합장 성이경), ▲당일배송서비스 사업우수 : 서울 송파농협(조합장 이한종), 경북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 충남 대천농협(조합장 김중희), ▲마트맞춤형 운영모델 참여우수 : 전북 흥덕농협(조합장 백영종), 충북 충주농협(조합장 최한교), ▲축산물 B2C 온라인 사업우수 : 경남 합천축협(조합장 김용욱)이 선정되었으며, 이들에 대해서는 상패와 부상으로 차량이 전달되었다. 

농협경제지주는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15명의 유통혁신 평가위원(위원장 여인홍 前농림축산식품부 차관)으로 구성된 제1차'유통혁신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김칠석 축산유통부장이 추진성과를 보고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2021년을 유통혁신 실천의 해로 삼아 농업인과 국민이 체감하는 유통대변화를 완성해 나가야 한다”면서, “중앙회(경제지주)와 농축협이 하나된 마음으로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100년 농협으로 도약하는데 전력을 다하자”고 당부하였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