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중앙회 감사처, 남원주농협과 농촌일손돕기 동참

입력 : 2021-04-08 03:00:00 수정 : 2021-04-07 16:48: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중앙회 감사위원회사무처(위원장 이규삼, 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는 4월 7일 남원주농협(조합장 강병헌, 〃네번째)과 함께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소재 농가를 찾아 농번기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감사위원회사무처는 7일 남원주농협과 함께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소재 농가를 찾아 농번기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이규삼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을 비롯한 감사위원회사무처 임직원들과 함께 남원주농협 강병헌 조합장과 소속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담배 모종 나르기와 농가 환경정비작업 등을 통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

농협중앙회 이규삼 감사위원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4월 7일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소재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에 앞서 농업인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강병헌 남원주농협 조합장은 “오늘 방문한 조합원께서는 최근 사고로 영농활동이 여의치 않은 상황인데, 농협중앙회 감사위원회사무처에서 멀리까지 찾아와 일손을 보태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규삼 감사위원장은“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속적으로 일손돕기에 나설 계획이다”며, “농협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 봉사활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기업과 단체에서도 참여하여 우리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