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장하연 서울경찰청장, 아동학대 근절 SOS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입력 : 2021-04-08 03:00:00 수정 : 2021-04-07 13:27: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장하연 서울경찰청장이 7일 ‘아동학대 근절 SOS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SOS(Save Our Seoul) 릴레이 챌린지는 아동학대 근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살펴보고, 찾아보고, 알려주고, 지켜주고’란 슬로건 문구를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장 청장은 서울특별시 시의회 김인호 의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장 청장은 “서울경찰청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전담수사체계를 구축하고 서울시와 함께 전담의료기관을 지정하는 등 다양한 개선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 청장은 다음 주자로 서울대 응급의학과 곽영호 교수와 박준성 서울 노원경찰서장을 지명했다. 곽 교수는 아동학대 피해자 치료의 전문가로 의료현장에서 피해 아동 보호에 전념하고 있고, 박준성 노원서장은 아동학대 치안현장에서 수사와 피해아동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김유나 기자 y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