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스크 일상화로 달라진 메이크업 트렌드…촉촉한 윤기·스모키 아이·레드 립 살려라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4-07 13:47:54 수정 : 2021-04-07 13:47: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이슨 우(Jason Wu) 2021 봄·여름(SS) 컬렉션 백스테이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일상의 많은 것을 바꿔놓았다. 흡사 ’대공황’이라 불리는 사태에 직면한 요즘이다. 유행이 본격화한 작년을 기점으로 패션과 뷰티 트렌드도 막대한 변화를 겪었다. 

 

하여 2021년 봄·여름(SS) 뷰티 트렌드를 중심으로 마스크 밖 드러난 얼굴에 생기를 더해줄 뷰티 팁들을 모았다.

 

1. No make up, My Skin But Better(MSBB)

(노 메이크업, 마이 스킨 벗 베터)

왼쪽부터 제이슨 우(Jason Wu)·스포트막스(Sportmax)·겐조(Kenzo)

 

마스크로 얼굴의 절반 이상을 가리고 사는 현재. 뷰티 시장의 스킨 케어 매출이 색조 화장품 매출을 앞지르는 전례 없는 일이 발생했다.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잦은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

 

모 홈쇼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화장품 판매의 70% 이상의 매출이 에센스와 크림 등의 기초 제품이었고, 올리브영의 판매 리스트에는 토너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에 2021년 메이크업 트렌드의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다. 파우더리한 파운데이션 터치 보다 수분감을 머금은 내추럴한 윤기 표출이 핵심.

 

2. Smokey Eyes(스모키 아이스)

왼쪽부터 샤넬(Chanel)·디올(Dior)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에 유럽과 미국에서는 ‘스마이즈’(Smize)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이는 웃음(Smile)과 응시하다(Gaze)를 합친 단어로 눈을 통한 ‘아이커뮤니케이션’을 지칭한다. 

 

‘마스크 페이스’ 사회에서 유일하게 드러나 있는 부분인 눈은 우리에게 유일하게 단장이 허락된 부분.

 

하여 2021년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는 좀 더 강렬하게 꾸려졌다. 단순히 블랙 아이라이너를 덧칠한 것보다 볼드한 느낌의 섀도우나 펄을 이용해 섹시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왼쪽부터 선미,CL,로제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미(본명 이선미) 또한 강렬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더불어 맹수의 발톱을 연상시키는 네일로 치명적인 매력을 드러낸 것은 덤. 

 

투애니원 출신 가수 씨엘(본명 이채린)도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성애자’라는 별명이 붙은 바 있다. 특히 눈꼬리 부분에 블랙 섀도우를 덧발라 트렌드세터임을 증명했다.

 

최근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로제(본명 박채영)는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스모키 아이에 색다름을 보탰다. 바로 골드 펄로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린 것. 

 

3. Red Rip(레드 립)

왼쪽부터 에르메스(Hermes)·베르사체(Versace)·생로랑(Saint Laurent)

 

립스틱 만큼 여자의 자신감을 살려주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코로나19 사태 속 색조 화장품의 매출이 급감해도 립스틱의 인기는 여전하다. 

 

특히 맥의 대표작이자 인기 제품인 ‘파우더 키스 립스틱’과 ‘리퀴드 립 컬러’는 식지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색조 라인이 주춤한 지금 입술 라인을 꽉 채워 또렷하게 살려 바른 일명 ‘풀립’으로 핏빛 레드를 입혀보는 건 어떨까.

  

왼쪽부터 블랙핑크 지수·김혜수·현아

 

블랙핑크 멤버 지수(본명 김지수)는 백옥처럼 깨끗한 피부에 피빨강을 얹어 평소 이미지와 다른 색다른 느낌을 자아냈다.

 

레드립 메이크업에 원더걸스 출신 솔로 가수 현아(본명 김현아)를 빼놓을 순 없다. 유난히 하얀 피부를 소유한 그는 트레이드 마크인 레드립 메이크업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사진=엘르 영국 제공·바자 영국 제공·마리끌레르 영국 제공·선미 인스타그램 캡처·씨엘 인스타그램 캡처·로제 인스타그램 캡처·지수 인스타그램 캡처·현아 인스타그램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