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우리는 위대한 주권자들… 투표는 권리이자 의무”

, 선거

입력 : 2021-04-07 11:50:03 수정 : 2021-04-07 11:50: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7일 “투표는 권리이자 의무”라며 재·보궐선거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투표는 권리이지만 공동체의 운명과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책임”이라면서 “그래서 기권은 선택이 아니라 포기”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가벼운 깃털이 모여 천리를 나는 날개가 되듯, 얇은 투표용지가 쌓여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된다”면서 “정치가 우리를 실망시켜도 우리가 정치를 버릴 수 없다. 우리의 삶, 다음 세대의 행복을 외면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촛불로 대변되는 국민들의 참여를 거론하며 투표 참여를 촉구했다.

 

그는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나마 우리의 민주주의가 여기까지 온 것은, 우리가 우리의 주권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면서 “우리는 작은 촛불로 세상을 바꾼 위대한 주권자들이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어 “투표로 세상이 주권자를 위해 존재하도록 해야 한다”면서 “주권자가 끌려가는 정치가 아닌 주권자가 끌고 가는 정치는 바로 투표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서울과 부산 그리고 재보궐선거가 있는 지역의 주권자 여러분, 지금 투표장으로 나가, 여러분의 손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이희경 기자 hjhk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