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기식·유통업계, 일상 회복 위한 ‘챌린지 마케팅’ 열풍

입력 : 2021-04-07 10:19:36 수정 : 2021-04-07 10:19: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업과 고객의 비대면 소통 방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며, 다양한 형식의 언택트 마케팅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일상력 챌린지’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업계부터 유통업계까지 챌린지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이 느슨해진 만큼 소소한 생활 습관과 루틴을 만들어 건강한 일상을 가꿀 수 있도록 마련된 챌린지에는 고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얇아지는 옷차림에 다이어트를 다짐해 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적극적으로 운동하기엔 제약이 많은 요즘. 다이어트는 작식삼일로 끝나기 일쑤다. 이에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집에서도 자신의 몸 변화를 체크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28일 다이어트 챌린지’를 진행하고, 특별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매월 특별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챌린지(개인전, 단체전) 참가권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참가자는 28일 동안 자사 체중조절 베스트 제품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와 인바디 애플리캐이션 내 ‘유사나 다이어트 챌린지’ 전용 세션을 활용해 개인 맞춤 감량 목표(체지방률)를 밀착 케어한다.

 

유사나는 참가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일∙주간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을 모두 달성한 참가자(개인전, 단체전)에게 각 부문별로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챌린지 시작일과 종료일을 기점으로 참가자들의 체지방률 변화를 측정 및 비교해 개인전과 단체전 각 부문의 톱3를 선정하고, 특별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많은 분들이 비대면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고, 소통하면서 체계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할 수 있도록 ‘28일 다이어트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1기 모집 참가자만 약 2400명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만큼 5월부터 진행될 2기 모집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를 진행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인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는 활동으로, 락앤락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그린메이트 16기를 중심으로 지난 8일부터 이어지고 있다. 참여 방식은 일상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고 해시태그 #굿바이일회용컵챌린지 와 함께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한국후지필름은 사진을 통해 일상을 색다른 감성으로 기록할 수 있는 ‘필름일기’ 출시에 맞춰 30일 실천 지원 커뮤니티 플랫폼 ‘한달어스’와 협업을 통해 ‘하루 한 장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하루 한 장 챌린지’는 인스탁스 미니 11카메라를 대여해 주고, 해당 카메라로 30일 동안 매일 필름 일기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한달 동안 매일 실천하는 모습을 공유하며 함께 일기 쓰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로, 30일 챌린지에 성공하면 인스탁 미니11 카메라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