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우경제TV', 'NOW제주TV'와 맞손…새롭게 편성한 주식투자 길잡이로 증권 정보 제공한다

입력 : 2021-04-07 03:00:00 수정 : 2021-04-06 18:13:4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코로나19 시대에 최근 수년간 주식투자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국내 주식계좌수 4000만 시대에 주식투자자 또한 늘어 투자자 1000만명 시대가 열렸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주식투자 정보에도 목말라 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보다 바르고 정확한 정보가 바로 수익률을 고점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투자 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하지만 변동성 높은 장세에 과장된 수익률과 허황된 이야기로 포장된 무분별한 주식 정보들은 투자자들의 혼란과 더불어 손해를 가중시킨다.

 

이런 가운데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주식투자의 해법과 진단으로 단순 주식의 가격보다는 가치에 주안점을 두고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채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증권전문채널 '나우경제TV'가 'JIBS 제주방송'의 전국 커버리지 채널인 'NOW제주TV'와 손잡고 새롭게 편성한 주식투자의 길잡이로 증권 정보의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출구전략에 갇힌 투자자들에 가치투자의 지름길을 제시하고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운용과 함께 트레이딩 전략도 수립 할 수도 있는 방송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방송 관계자는 밝혔다. 

 

'NOW제주TV'에서 만 볼 수 있는 주식투자의 A~Z 까지 단순 백만장자가 되는 비법을 제공하는 게 아니라 쉼없이 등락을 반복하는 증권시장라는 전쟁터에서 필승의 주식투자 전략노트를 시청자와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방송이라고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한다.

 

이렇듯 체계적인 주식 투자 솔루션은 NOW제주TV 시청자들은 물론 나우경제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는 것이 제작진들은 전했다.

 

주식투자의 원칙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콘텐츠가 증권경제 전문 방송으로서의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 JIBS 제주방송의 전국 커버리지 채널인 'NOW제주TV'에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굿모닝나우경제”(연출:공태준, 작가:김성록) 아나운서 최유빈과 예병군 대표가 앵커로 나서 신문을 통해 얻는 투자 전략 포인트 '신문 읽어주는 남자'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 증권가 빅이슈를 통해 증시 흐름을 읽는 김난희 전문가의 '이슈it'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오후 3시부터 90분간 편성된 '돈의 맛'(연출:주하람, 작가:김예림)에선 이소미 아나운서와 앵커로나선 변영인 전문가와 호흡을 맟줘 상장 기업들의 공시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투자 승률을 높이는 '수상한 공시'가 진행되고 이어 기술적 분석을 통해 매매 적정 시점을 잡아줄 손용희 전문가의 '골든타임'은 당일 전고점 전저점을 통해 매매 타이밍을 포착하는 등 오후 방송의 하이라이트로 민경철 전문가 진행의 '상한가를 달리는 남자'도 초보 주식투자자에게는 좋은 길밥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증권경제 전문 채널 나우경제TV와 NOW제주TV는 "시청자들과 양방향 소통하는 매체를 추구하며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180분 진행되는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진한 공감을 안겨줄 수 있는 채널로 거듭나겠다는 것이 방송관계자들의 다짐이자 목표"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