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에 참여할 단체 공모

입력 : 2021-04-07 03:00:00 수정 : 2021-04-06 15:32:0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항공사는 오는 30일 접수마감 후 심사를 거쳐 6월말쯤 참여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이들 단체에 커뮤니티센터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3년간 최대 3억 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이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165.2㎡(50평)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교류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춰야 한다. 

 

제안 가능한 사업내용은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커뮤니티카페 운영 △신중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주민·젊은 세대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지역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을 통해 신중년 세대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교류 활성화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공사의 지원을 통해 커뮤니티센터 2개소가 인천시 서구와 대전시 동구에 오픈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