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봄철 필수 아이템 '트위드 자켓' 선택한 별들의 스타일링 따라잡기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4-06 14:39:09 수정 : 2021-04-06 14:39: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CHANEL 2021 봄·여름(SS) 컬렉션

 

CELINE 2021 봄·여름(SS) 컬렉션

 

바야흐로 봄은 트위드 재킷의 계절이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근사하고 멋스러운 재킷을 찾고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선택지는 없을 것이다.

 

런웨이와 스타들의 근황을 통해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 팁을 엮었다.

 

김나영

 

트렌드세터인 방송인 김나영은 세련된 연핑크 컬러의 트위드 셋업을 선택했다.

 

여기에 샤넬 백팩과 메리 제인 슈즈를 더해 클래식하면서도 로맨틱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서현

 

김나영이 입은 재킷과 비슷하지만 다른 컬러, 좀 더 진한 핑크빛의 체크 패턴이 들어간 트위드 재킷을 고른 소녀시대 출신 배우 서현(본명 서주현)은 헤어 밴드로 포인트를 줬다.

 

이처럼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컬러 톤온톤 매치로 포인트를 더 해도 좋다.

선미

 

원더걸스 출신 솔로 가수 선미(본명 이선미)는 블랙과 레드 컬러의 체크 패턴이 포인트인 화이트 트위드 재킷을 입었다. 금장 버튼과 골드 링을 조화시켜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은 덤.

 

특히 깨끗한 피부톤이 돋보이는 메이크업과 레드립으로 마무리해 섹시한 느낌까지 살렸다.

이영지

 

한창 주가를 누리고 있는 라이징 스타인 래퍼 이영지. 그는 최근 10㎏ 이상의 몸무게를 감량하며 패셔니스타 대열에 합류했다.

 

이영지가 입은 트위드 재킷은 데님 트리밍이 포인트로 캐주얼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데님과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활동성까지 더했다.

제니

 

트위드 하면 샤넬, 샤넬 하면 블랙핑크 제니(본명 김제니), 제니하면 트위드! ‘국가대표 샤넬걸’로 유명한 제니가 착용한 트위드 셋업은 컬러 블로킹이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신축성 있는 니트 소재를 선택해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듯) 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사진=김나영 인스타그램 캡처·서현 인스타그램 캡처·선미 인스타그램 캡처·이영지 인스타그램 캡처·제니 인스타그램 캡처·보그 런웨이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