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전자,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 “AI로 업무 자동화 지원”

입력 : 2021-04-06 03:00:00 수정 : 2021-04-05 13:30: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전자는 5일 미래 경영환경 변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차세대 ERP(전사자원관리) 시스템인 ‘N-ERP’를 구축해 도입했다고 밝혔다.

 

ERP는 기업의 물적·재무적 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효율적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업무관리 시스템이다.

 

삼성전자는 미래 경영환경 변화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최신 기술의 전문 ERP 솔루션 패키지를 기반으로 30개월간 이 시스템을 개발했다.

 

삼성전자 ‘N-ERP’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시스템 성능을 대폭 개선하고, 사내외 시스템간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계해 내외부 조직 전체의 협업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한 것, 인공지능(AI)을 통한 업무 의사결정 지원 신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동남아, 중국 법인 등에 우선 적용됐고, 내년 1월까지 전 세계 법인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문성우 경영혁신센터장(전무)은 “최신 기술 기반 ERP 시스템 구축은 글로벌 기업 중에서 선도적인 사례”라며 “N-ERP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혁신을 받쳐줄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hjna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