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첫 프로그램으로 ‘함께 GO WALK’ 진행

입력 : 2021-04-05 09:31:25 수정 : 2021-04-05 09:31: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월 5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아 5월 8일부터 진행, 생명의 소중함을 확산시키는 걷기 운동

‘제16회 자살예방 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이하 사생밤)’가 시행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 ‘함께 GO WALK(함께고워크)’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신청을 받아 5월 8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사생밤은 한국생명의전화와 삼성생명, KBS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으로, 삼성생명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를 삼성CSR 비전으로 삼고, ‘사람, 사랑’을 사회공헌 브랜드로 정하여 2019년부터 한국생명의전화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사생밤은 미국자살예방재단의 ‘OUT OF THE DARKNESS COMMUNITY WALKS’ 자살예방 캠페인을 2006년에 대한민국으로 도입한 행사이며,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하여 하루에 37.8명이 자살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상황을 깨닫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며, 힘겨운 어둠을 이겨내고 희망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는 특별한 캠페인이다. 

 

이번 사생밤의 첫 프로그램인 ‘함께 GO WALK(함께고워크)’는 많은 사람에게 청소년 자살률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률 수치를 적용하여 계산된 10만 명 당 5.9명에서 기인하여 5.9km를 걷는 행사이다. 내가 원하는 곳 어디든, 걷고 싶은 장소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5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되는 기념품을 수령하고 캠페인 참여를 위한 러닝 어플 설치한 뒤, 캠페인 티셔츠와 배번호를 착용하여 본인이 정한 시간 및 장소에서 5.9km를 완보하면 된다. 이후 필수 해시태그인 #자살예방캠페인 #밤길걷기함께고워크 #나와걷자 와 함께 SNS에 게시물로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들에게는 프로스펙스가 후원한 캠페인 티셔츠와 완보 메달, 배번호표, 캠페인 타투스티커, 생명이네 약국 수제 캔디, 커버낫 에코백, 헐커스 엠에스엠 아이스 겔 50ml, 박카스 젤리, KF94 마스크가 기념품으로 주어지며, 4월 5일부터 28일까지 24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참가 후원금 전액은 한국생명의전화 청소년 자살예방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해 “2020년까지 총 30만여 명의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그리운 사람을 기억하고,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스스로를 응원하기 위하여 다 함께 걷는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 GO WALK(함께고워크) 프로그램’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2021 사생밤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