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급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크래프트 아이스'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입력 : 2021-04-04 11:13:17 수정 : 2021-04-04 11:13: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전자, 5일 '크래프트 아이스' 만드는 신기능 탑재한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LG전자는 오는 5일 구형(球形) 얼음(크래프트 아이스)을 만드는 신기능을 탑재한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지름 약 50밀리미터(mm)의 구형 얼음으로, 크고 천천히 녹기에 칵테일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음료의 풍미를 더해준다. 이 때문에 고급스러운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쓰인다.

 

냉장고 하단 냉동칸에선 크래프트 아이스를, 상단 얼음 디스펜서에선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각각 이용할 수 있기에 고객은 용도와 취향에 따라 얼음을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업그레이드된 3단계 안심정수필터를 적용해 1단계 필터가 물 속에 포함될 수 있는 9가지 중금속과 유기화학물질을 제거하고, 2단계 필터가 미세입자 및 대장균 등 박테리아를 없애며, 3단계 필터는 식중독 원인균 중 하나인 노로바이러스와 기타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실제로 전문 검사기관인 노로젠이 노로바이러스가 포함된 물을 이 필터에 통과시키는 시험을 진행한 결과 물 속의 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다.

 

또 이 제품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한 번씩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해 더욱 위생적이다. 고객은 언제든지 직접 안심살균 버튼을 눌러서 추가 살균할 수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시험한 결과 이 제품은 출수구에 남아 있는 물 속에 있을 수 있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9% 제거했다.

 

이번 제품은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최상위 모델로, 여러 세대를 고려해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때 새로운 공간에 조화롭도록 제품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특정 공간이 아니라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는 차분하고 편안한 색상은 세대와 관계 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는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관리도 쉬워 고객들이 선호하는 소재다.

 

이번 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470만~590만원이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LG 오브제컬렉션의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집에서도 품격 있는 구형 얼음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얼음정수기냉장고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사진=LG전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