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분양 중

입력 : 2021-04-03 03:00:00 수정 : 2021-04-02 14:08:22

인쇄 메일 url 공유 - +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조성되는 럭셔리 주거복합단지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가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투시도) 을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원에디션 강남’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가 적용되며,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고급 어메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를 맡은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이밖에도 개별 세대창고가 마련되며,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하다.

 

아울러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 ‘원에디션 강남’ 은 과거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데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평균 6.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영 앤 리치’ 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고소득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성을 선보이는 만큼, 잔여 물량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있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