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리뉴시스템, 2021 코리아빌드 전시회 참가

입력 : 2021-03-16 08:58:00 수정 : 2021-03-15 17:05: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 브랜드 '위,리포즈(Oui, repose)' 선보여

㈜리뉴시스템이 다가오는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21 코리아빌드(KOREA BUILD)'에 참가한다. 

 

리뉴시스템은 1999년에 설립된 최첨단 방수신소재 기업으로,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연구를 바탕으로 이동식주택 사업에 도전, '위,리포즈(Oui, repose)'라는 새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이들의 새 브랜드 위,리포즈(Oui, repose)는 프랑스어 'Oui(=yes, 긍정어) + repose(휴식, 쉼)'로 휴식과 쉼의 긍정적인 표현을 통해 이용자에게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자라는 뜻을 담아낸 브랜드이다. 

 

'위,리포즈'는 기존 이동식주택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이동식주택은 목조나 컨테이너로 획일화된 디자인이 전부였다면 위,리포즈는 콘크리트 구조물임에도 불구하고 곡선형 표현이 가능한 자체 기술력을 통해 아름다운 곡선이 돋보일 수 있는 건물로 디자인해 외관에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곡선형 활용과 독특한 공간배치로 내부면적을 확장시켜 내부 공간 구성에도 차별점을 두었다. 실제로 브랜드는 바닥면적 대비 실 사용면적을 더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소형주택임에도 동일 면적 대비 많은 인원이 수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실생활에 필요한 모든 가전과 가구들을 내장하였다.

 

뿐만 아니라 위,리포즈는 주택에 앱으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윌패드 IoT 기술을 도입해 편안하고 진정한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 제공에 노력하였다. 빛의 각도를 계산해 실내공간을 밝히고, 편안한 잠자리 제공에 수면공간을 분리했다. 높은 층고의 다락으로 쾌적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낭만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그들이 가진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수, 단열, 라돈 차단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관계자는 "위,리포즈는 기존 이동식 주택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과 건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저희가 기획한 여러 디자인 중 몇 가지 모델들의 이동식 주택을 경험해보시길 바라며 앞으로 저희 새 브랜드 '위,리포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빌드 전시회는 3월 18일부터 21일 총 4일 간 개최될 예정이며 해당 전시에서 기획한 다양한 디자인 중 4가지의 실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전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