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 '제5회 국제 대학생 게임잼'에서 동상 수상 쾌거

입력 : 2021-01-20 16:27:22 수정 : 2021-01-20 16:27: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 길림 애니메이션 대학교 주최... 소속 재학생 3명 수상의 영광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중국 길림 애니메이션 대학교에서 주최한 '제5회 국제 대학생 게임잼'에서 소속 재학생 3명이 동상 및 우수팀 선정 수상 쾌거를 얻었다고 밝혔다.

 

2000년에 설립된 길림 애니메이션 대학교는 중국 교육부에서 중국 최초로 게임, 애니메이션 전공 개설을 승인하여 운영 중인 사립대학교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공 재학생 수인 12,000여 명을 양성하고 있다.

 

국제 대학생 게임잼은 지난해 5회 차를 맞이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소속 재학생 4명은 해외 4개국 10개의 대학교 재학생들과 함께 제5회 게임잼에 최초로 참여해 유의미한 성과를 얻어냈다. 주제는 '서유기'로, 행사 기간은 지난해 11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 간 진행됐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수상자는 동상에 이소연 학생(3학년), 우수팀 상에는 윤유진(3학년), 윤예영(3학년) 학생이, 우수 지도상에는 게임콘텐츠스쿨 최부호 전공 교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최부호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처음 출전한 국제 게임잼 행사였으나,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의사소통에도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럼에도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은 학생들이 재학 중 실제 프로젝트 게임개발팀을 구성하여, 현업 종사자들과 유사한 개발 환경 속에서 학습과 개발을 병행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웹소설 등 문화산업계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이다. 그중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운영으로 세분화된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콘텐츠 개발 및 제작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