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양건설, 브랜드 아파트 ‘순창 남양휴튼’ 분양

입력 : 2020-12-18 11:38:09 수정 : 2020-12-18 11:38: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향 위주 단지 배치 및 고급마감재 사용한 혁신평면 설계
피트니스, 북카페, 어린이집 등 최식신 복합 커뮤니티 시설 제공

브랜드 아파트 선호현상이 서울과 수도권, 광역시에 이어 지방 중소도시에도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전북 순창에 남양건설㈜의 프리미엄급 브랜드 아파트 ‘순창 남양휴튼’이 들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순창 남양휴튼은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교성리 376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8층, 7개동, 총 3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78㎡ 88세대, 84㎡ 254세대, 113㎡ 36세대 등으로 구성됐으며, 주차대수는 세대당 약 1.25대인 총 474대로 책정됐다.

 

이곳은 순창지역에서는 희소가치가 높은 브랜드 아파트로 지어져 안정성과 신뢰도, 우수한 상품성, 프리미엄 등이 기대된다.

 

남양건설㈜의 남양휴튼(HuTon)은 Human Treasure On의 약자로 보석같이 소중한 삶의 가치가 살아있는 주거공간을 뜻하는 고품격 주거공간 브랜드다. 호남지역은 물론 서울 홍제동, 경기 구리 수택공, 파주 교하, 남양주 진접·별내 등 전국적인 시공실적을 자랑한다. 고품질의 철저하고 안전한 시공능력을 토대로 LH2019 우수시공업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남서향 66% 남동향 34%)와 함께 고급마감재를 사용해 시공품질과 에너지절감을 높이는 한편,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혁신평면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주위 고층건물의 부재로 풍부한 개방감과 일조량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 북카페,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복합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소통과 활력 충전을 지원할 방침이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먼저 단지 앞 순창IC를 통해 광주대구고속도로, 완주순천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 가능하며, 시내권을 가로지르는 순창로와도 인접해 순창 시내는 물론 광주와 전주 등 어디로든 빠르게 닿을 수 있다. 근처에 버스터미널이 위치해 광역버스의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순창군청, 순창군법원, 순창보건의료원, 순창경찰서 등 관공서와 가깝고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종합시장 등 쇼핑시설은 물론 은행(신협, 농협), 군립도서관 등과도 인접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옥천초, 순창중앙초, 순창초·중·여중·고, 순창제일고 등 초·중·고가 가까워 12년 도보통학권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내 어린이집까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섬진강이 휘어감고 순창읍에서 내려오는 경천과 지척거리며, 1.5km에 이르는 강변 산책길을 단지 내 산책로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교성리 인근에 위치했다. 시행·위탁은 ㈜혜안D&C, 시공은 남양건설㈜, 시행·수탁은 무궁화신탁이 맡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