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청강문화산업대 대학일자리센터, 외부전문가 특강 성황리 진행

입력 : 2020-12-17 15:22:46 수정 : 2020-12-17 15:22: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역량개발에 필요한 강의주제로 호평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영진, 이하 청강대)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대학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외부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각 단계별 실내 집합 제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온라인 강의는 많은 재학생 및 대학이 위치한 이천 지역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줌 등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의 주제는 ‘직장 적응에 필요한 근로기준법’, ‘기초적인 엑셀 과정’, ‘개인창작자 및 프리랜서를 위한 세무회계’ 등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역량 개발에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외부전문가특강에 참여한 청강대 패션스쿨 박인우 학생은 “졸업 후 꼭 필요한 엑셀, 전공 관련 주제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고 졸업 후 구직활동에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조진희 컨설턴트는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고민뿐만 아니라 취업과 직장적응 등 실무에 필요한 주제들로 이번 특강을 구성했다”며 “추가적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주제를 선정, 학기가 종료된 겨울방학에도 참여가 가능한 특강과 비교과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
  • 고민시 '완벽한 드레스 자태'
  • 엄현경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