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엔피프틴파트너스-인천테크노파크, ‘오픈이노베이션 2기 데모데이’ 성료

입력 : 2020-12-15 15:52:29 수정 : 2020-12-15 15:52: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천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엔피프틴파트너스(공동 대표 류선종, 허제, 양동민, 김영빈)는 ‘오픈이노베이션 2기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인천테크노파크 SW융합센터가 주관하고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오픈이노베이션으로 기업 진단 및 진행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을 고도화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과 팁스(TIPS)연계형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6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진행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됐다. 

 

최종 파이널 데모데이 진출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10개사는 심사위원인 벤처캐피털(VC)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성과 및 사업모델 설명회(IR)를 시행하였다.

 

설명회는 ▲마이크로프트(프로젝트 개인 최적화 환경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 플랫폼 AI 개발) ▲마일스톤삼육오(Web 기반 고객 맞춤 주문 e-커머스 솔루션 서비스 개발) ▲멜로우컴퍼니(지역구 국회의원과 주민간의 소통을 위한 국민 정치참여 플랫폼) ▲모토브(차량 지붕 탑재형 스마트 미디어 기기) ▲블루커뮤니케이션(피지컬 컴퓨팅 기반의 SW코딩 교육 플랫폼) ▲뷰티메이커스(아이디어만으로 K뷰티 제조가능한 온디맨드 코스메틱 플랫폼) ▲엠엔씨엔지니어링(산업현장에 유량계 및 계기, 시스템의 설치 공급) ▲트리프리(이미지 센싱 및 머신러닝의 집단 검수를 이용한 온라인 프리미엄 중고 거래 플랫폼) ▲파블로항공(군집 드론 운용 및 제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이 참가하였다. 최종 파이널 데모데이 진출 기업은 트리프리, 뷰티메이커스가 선정됐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데모데이 종료 이후에도 육성기업에 관심이 있는 벤처캐피털(VC)들을 대상으로 후속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 관계자는 “다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사업 역량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019년부터 인천테크노파크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직접투자를 통해 프리팁스(Pre-TIPS) 2건, 팁스(TIPS) 3건을 선정시켜 성공적인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