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청강대,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입력 : 2020-11-19 13:34:22 수정 : 2020-11-19 13:34: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임콘텐츠스쿨 총 2개팀 수상… 대상 'Identity', 우수상 '훈민정음'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소속 'Identity' 팀이 개발한 게임 'CARTA'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경기도 소재 전문대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2020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전문대 학생들의 창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업분위기 조성 및 창업보육사업 홍보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장으로 출발해 지난 2013년부터는 자체적인 소규모 창업경진대회 관련 행사들을 진행하던 도내 전문대학들이 연합, 더욱 확장된 개념의 대회로 탄생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게임콘텐츠스쿨 재학생으로 결성된 두 개 팀이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에는 게임콘텐츠스쿨 소속팀 'Identity'의 <상상했던 액션이 현실이 되는 게임 carta>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팀 '훈민정음'의 <훈민’s 후무스(저칼로리 다이어트소스)>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대상을 수상한 identity 팀의 황승하 팀장은 "2022년 3월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 카르타를 얼리엑세스 출시 목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전문가 분들의 평가와 피드백받고자 이 대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 마주하게 될 사업적 문제였던 자본금 조달 및 마케팅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저희가 스스로 깊게 생각할 수 있게 평가와 피드백을 주셨고, 대상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이동후 교수는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교수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역량강화'라는 교육 목표가 실현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취업을 넘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아이디어와 높은 완성도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기반으로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의 실무중심 교육의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운영 등으로 세분화된 전공 교육과정과 전문화된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게임콘텐츠 개발 및 제작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