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화학 노사, 마을회관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입력 : 2020-11-05 03:00:00 수정 : 2020-11-04 17:46: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일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 인근 마을회관에서 열린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식 후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LG화학 노사 대표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 노사는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 인근에 있는 기은2리 마을회관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 복지시설의 에너지비용 절감을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LG화학 신학철 부회장과 송호섭 대산노동조합위원장, 최고인사책임자(CHO) 김성민 전무, 대산공장 주재임원 김동온 상무 등 노사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로 기은2리 마을회관은 연간 7000㎾ 이상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지난해 한 가구당 연평균 전력 사용량이 약 3500㎾임을 고려하면, 마을회관에 필요한 전력 전량을 대체 가능한 수준이다.

 

LG화학은 대산공장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오창, 익산 등 사업장 인근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복지시설 4곳에도 추가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할 계획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회 에너지 복지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LG화학 노사는 ‘그린케미 프로젝트’ 일환으로 코로나19 극복 위한 임직원 만원의 나눔, 임직원 릴레이 헌혈 캠페인, 특별재난지역 수재민 돕기 모금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정우 기자 woo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