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언택트 시대, ‘집콕족’ 사로잡은 홈 오피스 가구... 카레클린트x루나랩 모션데스크 프로

입력 : 2020-09-17 16:30:59 수정 : 2020-09-17 16:30: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로나 19 여파, 집콕족 증가로 홈 오피스 가구 수요 상승
카레클린트, ‘모션데스크 프로’ 구매 시 최신형 삼성 프린터 증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의 여파로 직장과 학교가 집으로 옮겨지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이 시작된 올 초부터 지금까지 수개월간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재택근무와 재택수업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상황이다. 

 

이로 인해 업무 공간과 생활 공간의 경계가 희미해지면서 집중력과 업무 효율이 떨어진다는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재택근무나 재택수업 시 집중력 상승을 도와주는 ‘홈 오피스’ 제품에 대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이유다.

 

모션데스크 프로는 프리미엄 수제작 원목 가구 브랜드 카레클린트(대표 안오준, 정재엽, 탁의성)에서 업무 효율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게이밍 데스크 전문 브랜드 루나랩과 협업해 지난 7월 출시된 제품이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이 심혈관질환과 하지정맥, 당뇨병과 암 발병률까지 상승시킨다는 사실은 이미 이전부터 화제가 되어왔다. 근로자의 건강을 중시하는 해외 여러 기업들은 사무실에 ‘스탠딩 데스크’를 도입해 서서 일하는 문화를 장려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스탠딩 데스크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카레클린트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카테클린트 고유의 자연스럽고 따뜻한 원목 데스크에 정밀한 높이 조절 기능을 탑재한 모션데스크 프로를 만들었다.

 

카레클린트 관계자는 “카레클린트의 모든 가구들은 최고급 원목 소재인 북미산 백 참나무 중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인 FAS 등급의 원목만을 사용하여 장인들이 수제작으로 제작한다”며 “사용자가 하루의 대부분을 보낼 모션데스크 프로 또한 사용자의 몸이 닿는 곳 어디든 편안해야 한다는 고집에서 탄생하여, 공장에서 찍어낸 거칠고 차가운 소재가 아닌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원목으로 만들어 시중의 높이 조절 책상과는 차별화된다.”고 전했다.

 

카레클린트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집콕족이 늘면서 가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카레클린트의 프리미엄 수제작 원목 가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모션데스크 프로 구입 시 최신형 삼성 프린터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재택생활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