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내 유일 금융 ETF전문 종합 미디어, 인터넷뉴스서비스 사업자 등록

입력 : 2020-08-31 17:00:00 수정 : 2020-08-31 14:38: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ETF트렌드, 금융자산 시장의 자산 쏠림 현상 막고 다양한 금융정보 대중화에 이바지 목표

 

금융 교육 큐레이션 그룹 (주)메이크잇은 8월, 금융 미디어 매체인 ETF트렌드에 대한 인터넷뉴스서비스 사업자 등록을 마무리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ETF트렌드는 국내 유일 ETF 전문 인터넷뉴스서비스 매체로 그 행보를 넓힐 계획이다.

 

ETF트렌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활성화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동향을 중심으로 국내 및 글로벌 대표 ETF와 유망 ETF의 상품정보를 제공하며 투자전략을 다루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이사 겸 ETF트렌드 발행인은 앞으로 메이크잇 전문영역인 정확한 금융정보 전달에 집중함으로써,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금융 사고와 피해를 최소화하고, 금융정보를 대중화하는 매체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박 대표는 명실상부 국내 유일 ETF 전문 미디어로서 이미 여의도 유명 애널리스트와 투자 전문가들이  칼럼리스트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그 전문성을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TF트렌드 필진은 서강대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전균 수석연구위원,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김훈길 수석연구원,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문남중 연구위원,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영익 교수는 전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 겸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장으로서 국내 거시경제분석 애널리스트의 대가로 손꼽힌다. 삼성증권 전균 수석연구위원은 파생상품과 ETF 시장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ETF트렌드는 앞으로 정제되지 않은 금융데이터의 수집부터, 기술분석, 시각화에 이르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 정보 습득의 양극화 현상을 해소해 나간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있다.

 

박 대표는 “금융서비스의 공정한 활용과 금융 대중화를 위한 문화코드를 확산시켜 누구나 쉽고 유익하게 금융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전문 기업과 매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