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언택트를 타고~ 편리하게 즐기는 한우 먹어볼까?

입력 : 2020-05-27 03:07:00 수정 : 2020-05-26 19:33: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명 브랜드 한우를 집에서 즐긴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곳곳에 ‘언택트’ 열풍

 

온라인 강의부터 비대면 채용까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 걸친 여러 활동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면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언택트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단어로 비대면·비접촉을 뜻한다. 그러나 언택트는 관계를 끊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통을 위한 연결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특히 마트나 슈퍼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여러 기업은 앞다투어 ‘언택트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코로나19의 불안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다양한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육류의 온라인 소비도 늘고 있지만, 아직도 고기는 눈으로 보고 육질을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걱정 때문에 온라인 구매를 망설인다면 브랜드 한우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사이트 ‘한우유명한곳’을 이용해보자. 

 

◆ 엄격한 심사를 거친 우리 한우 브랜드에서 손쉽게 

▲ 한우유명한곳 온라인 페이지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사이트 ‘한우유명한곳’에서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리 한우 판매점과 한우 전문점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한우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48개 한우 브랜드의 우리 한우 판매몰을 소개하고 있다. 

 

‘한우유명한곳’ 우리 한우 판매몰에서는 농·축협과 한우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해 안심하고 믿고 살 수 있는 한우 브랜드몰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한우유명한곳’ 우리 한우 판매몰에는 강원·경북 각 9개, 전북 6개, 경남·경기 각 5개, 전남 4개, 충남 3개, 서울 2개, 부산·대구·광주·울산·충북 각 1개 총 48개의 브랜드가 있다. 

 

‘한우유명한곳’에서는 다양한 기획전도 만나볼 수 있다. 올 2월부터 연말까지는 사골, 우족, 도가니 등 한우 부산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한우 부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기획전을 수시로 진행하니 자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한우 구입했다면 레시피 따라 요리해볼까

▲ 한우 빠네 피자

한우를 구입했다면 색다른 요리에도 도전해보자. ‘한우유명한곳’ 사이트에서는 한우로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한우 테마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한우로 만든 ‘한우 감자샐러드’나 ‘한우 안심 콥샐러드’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우 빠네 피자’나 ‘한우 김치 볶음 감자튀김’처럼 평소 시도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다. 

 

‘건강한 한우 요리’, ‘푸짐한 한우 요리’, ‘간단한 한우 요리’로 테마가 나뉘어 있어 필요에 따른 요리 방법을 간단하게 찾아보기 쉽고,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외출하지 않고도 충분히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특별한 한우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우리 한우 판매몰은 전국 농·축협과 한우영농조합법인에서 직접 운영해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어 언택트 트렌드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한우자조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우리 한우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