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음주운전 혐의’ 홍기준, 인스타그램 비공개 전환…비판여론 의식했나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수정 :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배우 홍기준.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배우 홍기준이 인스타그램 계정(@kijoonss)을 비공개로 돌렸다.

 

9일 국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홍기준은 자신의 음주운전 적발 소식이 전해지기 전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실제 이날 오전 9시42분 현재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면 ‘비공개 계정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모든 게시물은 내려 간 상황이다.

 

국민일보에 따르면 이날 복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달 14일 성황리에 종영한 SBS 금·토 드라마 ‘스토리리그’ 등을 통해 대중에 얼굴이 본격 친숙해진 만큼 조심스러운 행보를 해야 할 때 홍기준이 경솔하게 음주운전을 했단 비난 여론이 들끓었다.

 

이를 의식해 그는 인스타그램 등을 일찌감치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

홍기준 인스타그램 계정(@kijoonss) 갈무리

 

앞서 서울 송파경찰서는홍기준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전날 밝혔다.

 

송파경찰서 측은 지난 7일 오후 11시20분쯤 송파구 마천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자신의 차를 세워 둔 채 잠이 든 운전자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해 운전석에서 잠이 든 홍기준을 발견했는데, 당시 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홍기준은 출동한 경찰에게 “종로에서 술을 마셨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구대에서 그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집으로 돌려보냈고, 앞으로 다시 불러 보다 자세한 경위를 알아볼 방침이다. 

 

홍기준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이 같은 소식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 또한 소속사를 통해 “현재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새벽에 귀가해서 조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성실하게 조사를 받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홍기준은 2006년 영화 ‘천사장사 마돈나’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년)과 ‘말보로 전쟁’(2009년), ‘공정사회’(2013년), ‘공작’(2018년), ‘신의 한 수: 귀수편’(2019년) 등에 출연했다. 또한 MBC 드라마 ‘골든 타임’(2012년), 넷플릭스 ‘킹덤’(2019년) 등을 통해서도 안방극장에도 얼굴을 알렸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오피니언

포토

정회린 '순백의 여신'
  • 정회린 '순백의 여신'
  • [포토] 카리나 '눈부신 등장'
  • [포토] 혜리 '완벽한 비율'
  • 설현, 설 연휴 깜짝 근황…눈부신 드레스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