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간편식품 업체 강릉 ‘동림푸드’ “임직원과 기업의 성장은 하나”

입력 : 2019-12-20 02:00:00 수정 : 2019-12-19 20:21: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원 98%가 현지인… 고용창출 한몫

진공동결건조 공법을 이용한 간편식품 기업 동림푸드는 상생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동림푸드에 따르면 직원 98% 이상이 회사가 소재한 강원 강릉시 출신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직률 감소와 노사 간 갈등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사람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이라는 전략으로 임직원 개개인에 대한 성장을 지원하기도 한다.

동림푸드는 직원, 기업, 지역사회의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이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17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도입 과정에서 회사 내 봉사단을 구성한 동림푸드는 취약계층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동림푸드는 최근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은 사회적책임경영에 대한 국내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우수사례 발굴·포상을 통한 사랑받는 경영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