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정국, 브라질 ‘핫 트렌딩’→베트남 ‘세계 미남’ TV쇼 등장…“글로벌 대세돌 입증”

입력 : 2019-12-19 10:56:35 수정 : 2019-12-19 10:56: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브라질 TV 아침 토크쇼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등장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18일 새벽(한국시간) 브라질 TV 아침 토크쇼 ‘파티마 버나드와의 만남(Encontro com Fatima Bernardes)’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의 모습이 화면으로 송출됐다.

 

이는 전날 저녁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공개된 '본보야지 시즌4'에서 뉴질랜드의 절경이 한눈에 보이는 엄청난 높이의 스윙 놀이기구를 즐기는 장면 중 정국이 거꾸로 타기에 도전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온 것이다.

 

특히 정국은 아찔한 높이에도 한껏 신난 목소리로 "Let's get it"을 외침과 동시에 여유롭게 손 키스를 날리며 아래로 떨어졌고 멤버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감탄과 환호를 연발하는 장면도 비춰졌다.

 

이에 스튜디오의 사회자가 스크린에 나타난 정국의 이름을 가리키며 "왜 정국이 실시간에서 핫 트렌딩 되고 있죠?"라고 물었고 방청객들은 그는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의 막내이며 매우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또 “트위터에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을 갖고 있다”라고 덧붙이며 정국이 기구를 타는 장면에서 입을 틀어 막고 놀라워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에 소개된 코너는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의 핫 토픽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내용으로 그 시각 정국은 브라질 실시간 트렌드 10위에 올라 독보적인 인기도 증명했다.

 

이 소식은 파티마 버나드와의 만남 트위터 공식 계정에 "정국이 번지 점프를 재미있게 하고 있어"란 글과 기구에 매달려 있는 정국의 짤도 함께 게재했다.

 

 

‘본보야지4’에서 정국은 운전, 요리, 청소, 텐트 설치, 물건 정리, 이불 접기 등을 자발적으로 묵묵히 하는 모습을 보였고 불을 피우기 위해 밥을 먹지 않고 사력을 다하는 책임감까지 감동을 일으켰다.

 

또 닭볶음탕에게 화를 내며 졸이는 재치 있는 요리 비법으로 폭풍 웃음을 이끌어 냈고 부산 사투리를 걸쭉하게 구사해 풍성한 재미를 주는 등 예능돌로 열심히 활약하는 모습도 보였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본보야지4’ 방송 이후 22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함께 14일 베트남 매체 ‘켄14(kenh14)’가 베트남 TV 게임 쇼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언급되었음을 보도했다.

 

이는 호찌민 방송국 HTV2-Vie Channel의 베트남 최초 게임 쇼인 ‘집에 데려다 줘’란 프로그램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맞추면 상금이나 고급 자동차가 주어지는 프로그램이다.

 

당시 게임 문제 중 "2018년(TCC 캔들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20위 안에 드는 남자 스타는 누구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정답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의 이름이 등장했고 베트남 가수 ‘치 티엔(Chi Thien)’이 정국을 “무결점의 완벽한 얼굴”이라고 찬사를 보냈다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예능 핫 트렌딩부터 세계인이 인정한 미남까지 다방면에서 드러나는 월드 클래스 인지도와 인기, 영향력까지 입증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