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금발 투톤 헤어' 방탄소년단 정국, 전세계 41개 실시간 트렌드 올라 "강자 재입증"

입력 : 2019-11-14 10:19:08 수정 : 2019-11-14 10:19: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화보 촬영 차 핀란드 헬싱키로 출국했다.

 

 

출국 시 마스크도 가리지 못한 빛나는 비주얼과 블랙 롱 패딩으로 모델핏을 연출한 방탄소년단 정국의 모습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으며 검정 볼캡 모자 사이로 포착된 염색한 헤어 컬러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정국의 헤어 컬러는 브론드색(금발)과 검정색의 두 가지 톤을 보여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모자에 가려져 일부만 노출돼 궁금증을 더욱 극대화했다.

 

이에 '정구기 머리, JUNGKOOK RUBIO(정국 금발 남자), Jungkook, Jungkooks' 등 6개의 키워드가 39개국 41개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전 세계 폭발적인 관심과 강력한 이슈임을 증명했다.

 

 

또 이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자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트위터' 공식 계정이 'Dear Diary'(오늘의 일기)라는 글을 트윗했고 한 정국의 팬이 'JUNGKOOK BLOND'(정국 금발)란 답멘을 게재했으며 이후 트위터가 '우리가 정국의 헤어 색상 변화를 꼭 업데이트 할게요'라는 답변을 보내와 '트위터 강자'인 정국의 명성을 과시했다.

 

트위터 모먼트 스페인 공식 계정도 "정국의 새로운 모습은 아미를 놀라게 했다"며 세계에서 이끌어낸 반응을 전했고 'MTVLA' 공식 계정은 "정국이가 금발을 한 것 같다. 이 때문에 트위터가 난리났다"란 트윗을 게시해 헤어 색 하나로 전 세계를 들썩인 정국의 영향력 또한 엿볼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당일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 '구글' 검색량에서 출국 시점부터 급 상승 곡선을 그리며 출국한 직후 최고 정점인 수치 100을 기록했다. 전세계 연관 검색어 순위 중 영어와 스페인어로 된 ‘정국 금발’(Jungkook blonde hair, Jungkook rubio)이라는 검색어가 최상위권에 있어 이러한 검색의 급상승은 그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는 것으로 보인다.

 

또 당일 구글 'BTS 핫 토픽'(BTS Hot Topic) 미국과 영국에서 '정국 금발 머리'가 각각 1위에 오르며 특정 국가에서 나타나는 높은 관심도를 예측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미국, 멕시코, 스페인, 필리핀'등 9개 해외 매체에서 정국의 헤어 컬러에 관한 내용과 전 세계 팬들의 핫한 반응들을 실어 기사로 보도했고 특히 미국 매체 ‘치트시트’는 "여느 때처럼 정국은 소소한 것으로도 트위터를 뒤흔들었다"라고 게재해 파급력도 입증했다.

 

팬들은 "정국이 (헤어)밝은 컬러를 본 적이 없는 것 같아 무척 기대된다" "모자 좀 벗어줘 정국아 너무 궁금해" "궁금하고 기대되고 가슴 떨린다" "뭔지 몰라도 정국이 얼굴이 워낙 잘생겨서 뭐든 기대된다" "와우, 정국이 유행을 선도 할 것 같아. 정국이가 하는 것은 따라 하더라구" "정국 이즈 뭔들이라 기대된다" "벌써 떨린다 레전드각" "기대된다 정국이 뭔들 안 멋지겠어" "정국아 사랑해, 잘 안보이지만 벌써 멋있다" "헉 정국이 투톤이야?" "또 얼마나 멋있으려고, 기대할께 정국아" "너무 설렘 어떤 모습일지, 염색 하나에도 설레게 하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최근 다양한 헤어 스타일 변화로 전 세계 구글 검색량은 물론 실시간 트렌드까지 이름을 올리며 '월드 와이드 트렌드 세터'로 거침없는 행보를 자랑하고 하드 캐리한 인기와 막강한 영향력, 파급력까지 자체 갱신하며 그의 새로운 변신에 매번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