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중근 의사 의거 110주년' 보훈처 '안중근체' 무료배포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10-26 13:14:58 수정 : 2019-10-26 13:14: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6일 오전 서울 중구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 안중근 의사 의거 11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연합뉴스

 

안중근 의사 의거 110주년 기념식이 26일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거행된 가운데, 보훈처가 무료 ㅍ배포하는 '안중근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안중근의사숭모회(이사장 김황식)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이병구 보훈처 차장, 안중근 의사의 증손자 토니 안, 외손녀 황은주, 독립운동 관련 단체장 및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해군의 세 번째 1800t급 잠수함 '안중근함'의 홍승택(대령) 함장과 승조원도 기념식에 참석해 안 의사의 '위국헌신 군인본분'(爲國獻身軍人本分·나라를 위해 몸을 바침은 군인의 본분) 정신을 새겼다.

 

기념식은 안 의사 약전봉독, 기념사, '안중근 안쏠로지' 책자 봉정, 안중근장학금 수여, 기념공연,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중근의사숭모회 등이 지은 '안중근 안쏠로지' 책자는 안 의사의 삶과 사상 등을 비롯해 동양평화론 전문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중근체, 사진=보훈처

 

이날 행사에서는 '안중근체'도 공개됐다. '안중근체'는 안 의사가 자필로 남긴 '장부가'의 원본을 토대로 한다. 한글 필적을 추출해 제작한 서체로, 안중근의사기념관과 한국저작권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안중근의사기념관과 한국저작권위원회 홈페이지 등에서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윤아 '청순 미소'
  • 임윤아 '청순 미소'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