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해외 매체들 "방탄소년단 정국 소셜미디어·트렌드 장악"…4일 연속 '전세계 실트 올킬'

입력 : 2019-10-14 10:55:52 수정 : 2019-10-14 10:55: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지난 11일 미국 유명 매체 '올케이팝'이 "방탄소년단 정국이 트위터를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인기를 입증하는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 그는 3일 연속으로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고 보도해 화제를 모았다.

 

 

또 매체는 "정국은 지금까지 엄청난 인기를 여러 차례 입증했다" "정국은 구글, 야후, 트위터, 유튜브, 다음, 웨이보, 네이버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말 그대로 모든 소셜미디어와 트렌드를 장악하고 있다"며 그동안 소셜미디어에서 매번 입증된 정국의 명성을 명확히 게재했다.

 

이와 함께 사우디 아라비아 출국을 위해 공항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과 곧 "잘 다녀오겠습니다"란 글과 함께 비행기 안에서 찍은 셀카를 트윗한 이후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3위에 본명 'JEON JUNGKOOK(전정국)'이 트렌딩됐다고 전했고 당일 식지 않은 열기에 약 3시간 갸량 10위권 안에 머물러 전 세계를 들썩였음을 증명하기도 했다.

 

또 'BTS JEON JUNG-KOOK' 이 브라질 '구글 핫토픽'에 올라 특정 국가에서의 열띤 반응도 실감케 했고 국내에서도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우리 정국' 5위, '정국오빠' 10위, 우리 정구기 12위로 각각 올랐다.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연예에는 '정국'으로 1위를 해 '실검·실트·월드와이드실트'까지 모두 올킬했다.

 

 

앞서 "운동마치고" 셀카를 올린 후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JEON JUNGKOK’이 9위에 올랐으며 이 또한 5시간 동안 오래 머물러 있었다.

 

지난 11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에서 정국의 운동 '브이로그' 공개 40분 만에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JungkookonVACATION'이 올랐다고 전해오며 '트위터 강자' 다운 활약상을 또 한번 과시했다.

 

매체는 3일 동안 일어난 정국의 거침없는 행보에 "정국이 3일 연속으로 세계에서 대 유행하며 기록을 만들었다고 결론지을 수 있다" 라고 추켜 세우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 12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개최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콘서트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강력한 남성미와 치명적인 섹시미, 막강한 무대 장악력까지 보여주는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은 전 콘서트보다 더욱 완벽한 무대를 자랑했고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6위에 'Jungkooks'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58국 68개 실시간 트렌드, 일본 '구글' 트렌드 134위에 'Jungkook' 으로 트렌딩되는 독보적인 파급력을 보여줬다.

 

 

지난 12일 해외 유명 경제지 '이코노 타임즈'도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첫 콘서트를 열면서 정국이 다시 SNS를 장악하고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이 "3일 연속 전 세계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이 아이돌 가수는 이번 주에도 꾸준히 인기를 입증했고 이름까지 SNS를 장악하고 있어 다시 한번 신기록을 세웠다"고 게재하며 막강한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편 공항 출국부터 콘서트 무대까지 4일간 팬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정국의 행적이 전 세계를 극도의 흥분과 열광에 빠지게 했음을 SNS상 뜨거운 열기가 증명했고 이 분위기가 그대로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로 이어져 글로벌 클래스의 폭발적 인기와 영향력, 파급력을 명확히 입증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유선, 당당한 미소
  • 유선, 당당한 미소
  • 유리 '눈부신 미모'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