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구촌 대축제' 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키워드, 월드와이드 30개 중 26개·위버스+트위터 "서버다운"

입력 : 2019-09-02 10:44:42 수정 : 2019-09-02 13:04: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지난 1일 방탄소년단 정국의 23번째 생일이 전 세계를 감동과 행복이 공존하는 지구촌 대축제로 거듭났다.

 

 

이날 새벽 방탄소년단 정국의 생일이 시작된 지 11분 만에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 18위까지 무려 10개의 생일 해시태그를 올리며 월드스타임을 재증명했다.

 

특히 새벽 0시 22분 방탄소년단 정국은 팬 커뮤니티 'BTS위버스'에 방문해 "우리 아미 여러분들이 안 계셨다면 제 생일이 이렇게 행복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저를 위해 해주신 너무 많은 축하 광고들, 선행들을 보면서 생일 전부터 엄청 설레고 행복하며 감사한 마음이었어요"라는 말과 함께 감사함을 되돌려 주는 의미로 매년 올리던 커버곡 대신 깜짝 선물을 하겠다고 전하는 장문의 글을 남겨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이후 방탄소년단 정국은 청초하고 신박한 개인 셀카 사진과 함께 직접 노래를 부른 영상을 게시하며 역으로 팬들에게 선물해 감동을 배가시켰다.

 

이 곡은 몽환적인 선율과 함께 정국의 아름다운 저음, 가성이 섞인 신비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영어 가사 곡으로 팬들은 금세 매료되었고 일부 가사가 멜론 뮤직에 검색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끝내 이 곡을 찾지 못한 팬들은 영어로 된 가사를 번역했고 평소 정국이 자주 했던 말과 겹치며 자작곡이나 솔로곡, 콜라보 곡이 아닐까 하는 기대가 쏟아졌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방문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정국, 전정국'이 전체 연령대에 10위·18위, 10대에 3위·5위, 20대에 12위, 다음 실시간 연예 2위와 일본 야후 핫 서치 토픽(Hot Search Topic) 5위, 월드 와이드 트렌드 1위부터 30위 중 26개 정국의 생일 키워드가 오르며 전세계 곳곳에서 축하가 쏟아졌다.

 

 

또 같은 시각 미국 유명 축구 TV 프로그램 ‘칼리지 게임데이(College GameDay)’가 방영되는 날임에도 미국 실시간 트렌드 1, 2, 5, 6, 8, 9위를 장악했고 구글트렌딩 엔터테인먼트 부분 13위에 오르기도 해 세계적인 명성을 입증했다.

 

이날 정국의 방문에 위버스 앱이 다운돼 로그아웃되는 현상까지 이어지며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위버스 로그아웃'이 오르기도 했고 트위터가 다운되는 현상도 보이며 한시라도 빨리 그를 만나고 싶었던 팬들의 심장을 졸였다.

 

 

이와 함께 영화 '스타트렉'에 출연한 캐나다 유명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가 이 시간 트위터에 오류가 난 캡처 사진과 그 이유를 모르겠다는 듯한 글을 트위터에 게시했고 이후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의 에디터 '노엘 데보'와 팬들이 정국의 생일이기 때문이라고 답멘트를 달아준 에피소드가 전해져 웃음을 자아냈다.

 

일부 매체는 "전 세계적으로 오고 가는 주제의 대부분이 정국에 관한 것이다" "BTS 정국이 트위터에서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었다" "정국의 생일에 네트워크에 혼란이 왔다"라며 예상보다 더욱 뜨겁고 폭발적인 생일 축하 현장 분위기에 놀라움과 탄성을 자아냈다.

 

한편 세기의 생일을 만들어 주기 위해 팬들은 방탄소년단 정국에게 각각 다른 시차에도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축하와 축복의 글들을 전했고 이는 그를 지극히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과 그가 만들어 낸 감동과 선한 영향력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날로 기억될 것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