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 "가맹점 살려야 우리도 산다!"

입력 : 2019-04-23 14:20:18 수정 : 2019-04-23 14:20: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건비 상승, 편의점 치킨 판매 등으로 치킨 업계가 많은 시장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치킨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창업지원은 물론 폐업지원, 판촉 지원, 납품가 인하, 장학금 격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오븐구이치킨 전문점 오븐마루 치킨은 신규 가맹점주들이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17일부터 월 1억 매출에 도전하는 신규 가맹점에 치킨프랜차이즈업계 최고 수준인 3100만원대의 창업지원을 실시한다. 신규 창업 점주들의 치킨집 창업비용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고급 수입 오븐기 2대와 함께 초기 물품, 오픈 이벤트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제너시스BBQ는 비수기 가맹점 매출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2월과 3월에 세 차례에 걸쳐 요기요 앱에서 BBQ치킨 전 메뉴를 반값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점주가 할인 금액을 부담하지 않고 본사와 배달앱 요기요가 이벤트 비용을 부담했으며, 프로모션 효과로 비수기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4월에도 가맹점 상생 차원으로 치킨 할인 쿠폰 이벤트를 실시했다. 

 

달봉이치킨은 올해 상반기까지 원재료와 부재료 값을 동결하고 닭고기 납품가를 낮췄다. 인상된 닭고기 원가는 본사에서 부담한다. 지난 달 달봉엔터프라이즈 양종훈 대표가 가맹점 점주들에게 직접 편지를 보내며, 가맹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본사 의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주 자녀의 대학 등록 장학금을 지원했다. 지난 3월 ‘2019 교촌가족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가맹점과 지사 직원 61명에게 총 3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2014년부터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들의 자녀 등록금 부담을 덜고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점 위기 발생 시 지원 강화를 위한 상생 특별 지원 기구를 설립했다. 위기, 돌발 상황으로 가맹점 운영이 어려울 경우 가맹본부에서 신속하게 지원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다. 그동안 화재, 침수, 폭설 등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매장들이 정상적인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는데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하기 위해 기구를 설립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