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ICT인재개발원 '100% 국비지원' 자바개발자 교육 수강생 모집

입력 : 2019-01-14 10:58:03 수정 : 2019-01-14 10:58: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단계별 IT실무교육으로 자바인재 양성… 다양한 훈련비 지급

 

‘ICT인재개발원(대표이사 염기호)’이 오는 2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프레임워크기반의 자바응용SW엔지니어링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고용노동부 주관 아래 100% 국비지원이 된다는 점이다. 실업자나 미취업자, 취업준비생, 고졸, 비전공자 등 취업준비생은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중인 교육 과정은 ‘프레임워크기반의 자바응용SW엔지니어링 양성과정’으로 기초부터 단계별로 IT실무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로 각 업무에 맞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관한 설계, 구현 및 테스트를 수행해 능력을 배양시킬 예정이다.

또한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도 배우게 된다. 이 교육과정 외에도 전문 빅데이터전문가, 블록체인 개발자 등 매월 다른 과정 선택도 가능하다.

이번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 다는 점이다. 먼저 교육비는 100% 국비지원되며 훈련교육비 전액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단위 기간(1개월) 내 훈련 일수의 80% 이상을 출석하면 고용노동부로부터 매월 교통비와 식대 등 훈련장려금도 지원받는다.

ICT인재개발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력이 부족한 직종에 대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려 한다. ICT인재개발원의 염기호 대표는 “ICT인재개발원은 ICT융복합콘텐츠를 통해 융복합 사고력이 생활 속에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체험 교육과 창의 문화로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다”며 “ICT 융복합 콘텐츠 세미나 및 학술 활동을 통해 논문 발표와 인재양성을 위한 ICT융복합 콘텐츠 양성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과정은 홍대센터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30명만을 모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CT인재개발원은 현장 니즈와 IT트렌드 변화에 맞춘 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함은 물론, 신기술과 현업기술 접목교육을 실시하고,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제일의 IT취업교육 전문기관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