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 학교 교육나눔 실시

입력 : 2019-01-09 03:00:00 수정 : 2019-01-08 17:07: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최근 포항 인덕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수학습법 관련 교육나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의 거점 대학으로서 지역 사회와 협력하고,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14년 경주와 포항 교육지원청과 체결하고 매년 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주여자고등학교, 경주고등학교, 안강여자중학교, 포항제철초등학교, 인덕초등학교 등에서 20여회에 걸쳐 교육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교육나눔의 주요 프로그램은 교수학습법 특강, 학생 학습유형 검사 및 상담, 교사 및 학생간의 소통 향상 프로그램, 교사를 위한 학생 코칭법, 학부모 대상 자녀와의 소통기술 등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교육나눔 프로그램을 올해도 계속 실시하며 그동안 경주·포항 지역에 제한적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영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지역 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시행에 맞추어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상무 동국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교육나눔을 실시한 이후 지역 내 많은 학교에서 매년 프로그램을 신청함에 따라 교육나눔이 우리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프로그램이 지역 학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주=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