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우 장현성, 국내외 아동돕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선정

입력 : 2018-12-20 11:20:00 수정 : 2018-12-20 11:13:27

인쇄 메일 url 공유 - +

12월 19일,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열린 위촉식서 위촉패 전달받아

사진설명 : 지난 19일(수)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 행사 사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가 배우 장현성을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지난 19일,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위촉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양진옥 회장과 배우 장현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위촉식에서는 양진옥 회장이 직접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장현성에게 위촉패를 전달하는 한편, 장현성의 홍보대사 선정을 축하하기 위해 아프리카 카메룬 현지 직원들이 축하영상을 보내와 더욱 따뜻한 현장 분위기를 형성했다.

배우 장현성은 지난 해, MBC 희망더하기 지구촌어린이돕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 카메룬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바 있으며, 이후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굿워터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나레이션 재능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왔다.

굿네이버스는 배우 장현성의 이같은 꾸준한 나눔 활동을 보고 아동들을 향한 진심어린 애정과 관심을 높이사서 장현성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장현성씨가 지난 해 카메룬을 다녀오신 후, 카메룬에서 만났던 아이들에게 쓰셨던 편지를 읽으면서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감동이었다”며, “아이들을 향한 그 마음이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함께 하며 앞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의 홍보대사가 된 배우 장현성은 “카메룬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아이들에게 더 큰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스스로 했던 다짐을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지켜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현성은 내년 1월 말, 아프리카를 다시 찾아 오랜 기근과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주민들의 어려움을 돌아보며 본격적인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가을 분위기 물씬…단발도 예쁘네
  • 정은채 가을 분위기 물씬…단발도 예쁘네
  • 문가영 완벽 미모 과시…시크한 표정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포토] 아이린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