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타파웨어 "김치 맛 결정하는 건 'OO'"

입력 : 2018-12-06 03:00:00 수정 : 2018-12-05 16:5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가 김장철을 맞아 지난달 5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김장 및 김치 보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많은 소비자들이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 올해 김치통을 구매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2949명 중 ‘올해 김치통을 구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응답자는 69%에 달했다. 2017년(56%)보다 13% 늘어난 수치다. 또한 ‘김치 맛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를 묻는 질문(중복응답 가능)에도 절반 이상이 ‘보관용기’라 응답했으며, ‘김치 냉장고의 온도’라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김치통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점’으로는 73%이상이 ‘밀폐력’을 꼽았다. 해마다 상승하는 비용을 감수하고도, 맛과 건강을 위해 직접 담근 김치의 맛이 쉽게 시어버리거나 물러버리면 안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김치는 공기와 닿으면 초산균 번식이 빨라져 금방 맛이 변하기 때문에 밀폐력이 좋은 김치 전용용기에 보관해야 한다. 또한 염장 상태로 발효되어 장기간 보관하는 음식인 만큼 용기의 소재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파웨어 김치통은 뛰어난 밀폐력으로 외부와의 공기를 완벽 차단해 김치의 아삭함을 지켜준다. 씰(Seal, 뚜껑)에 실리콘 패킹이 없어 세척이 간편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코팅 및 형광증백제 처리를 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