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만 예능 촬영지 ‘대구’ 관광상품화 한다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12-06 03:00:00 수정 : 2018-12-05 09:18: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중국팀과 공동으로 5일부터 8일까지 대만 지상파 CTV(中視數位台)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대만판 런닝맨 ‘쫑이완흔따’(예능 크게 놀자)의 대구 촬영 유치 후속 조치로, 현지 언론사와 유력 여행사 상품기획자 10명을 초청, 방송 촬영지를 홍보하고 관광 상품화하기 위한 팸투어에 나섰다.

5일 대구시에 따르면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만 지상파 CTV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대만판 런닝맨 ‘쫑이완흔따’를 유치, 대구를 배경으로 2편를 제작했다.

대만 지상파 CTV 예능방송 촬영팀이 서문시장을 배경으로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1편은 대만 현지 시각으로 지난 1일 저녁 10시부터 1시간 30여분 동안 서문시장 야시장, 앞산전망대, 마비정,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에서 대만의 인기 예능 MC 우종시엔, 린버셩, 황홍승을 메인으로 연예인 게스트들이 재미있는 미션 수행을 담은 방송이 대만 전역에 방송됐고 2편은 8일 저녁 같은 시각에 옻골마을, 이월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을 배경으로 촬영한 내용이 방송을 탄다.

시는 여행 예능방송 콘텐츠가 관광 수요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이번 방송을 계기로 대만의 개별관광객이 많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대만 단체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방송 촬영지와 대표 관광지를 엮어 관광 상품화 하기위해 한국관광공사 중국팀과 공동으로 현지 유력 여행사 상품기획자와 현지 언론사 등 10명을 초청, 팸투어를 실시한다.

옻골마을을 찾은 대만 지상파 CTV 예능방송 촬영팀.
대구시 제공
이들은 5일 에어부산으로 대구공항으로 입국, 8일까지 대구에 머무르며 한라스파랜드의 찜질방 체험, 얼라이브아쿠아리움, 옻골마을, 대구숲(구 힐크레스트), 앞산전망대, 이월드, 서문시장 야시장,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 팔공산케이블카, 시민안전테마파크, 마비정벽화마을, 근대골목투어, 김광석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등을 답사하며 대구관광 상품을 구상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그동안 중국에 편중됐던 관광시장 체질 개선을 위해 주력시장을 대만으로 눈을 돌려 2016년부터 자매도시인 타이베이시에서 해마다 현지 해외홍보설명회 개최하고 여행소비자들을 위한 박람회 참가 및 여행사 세일즈콜 등으로 현지 여행사들에게 대구를 적극 알려왔다.

또 대만 여행작가(헬레나, 아사기)의 대구여행책자 발간, 현지 인기 방송유치, 타이베이시와 대구시간 상호 관광광고 교류 등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현지 홍보마케팅에 힘입어 지난 10월말 현재 17만6928명이 대구를 찾아 전년 동월 6만6164명 대비 167%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방송촬영지 연계 팸투어를 계기로 대구상품 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라고, 일본이나 동남아의 영향력 있는 예능 방송도 유치해 대구 관광지를 많이 알려 관광상품으로 연결, 관광객 유치 효과를 높이도록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