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넥슨 메이플스토리2,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 쓰다

관련이슈 이슈 톡톡

입력 : 2018-10-30 17:43:11 수정 : 2018-10-30 17:43:1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이슈톡톡] 글로벌 서비스 8일만에 가입자 100만돌파 흥행돌풍
메이플스토리 15주년 포스터. 넥슨 제공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가 북미, 유럽, 남미 등 서구권 시장 유저 공략에 성공하며 서비스 초반부터 빠르게 흥행궤도에 진입했다. 국내 출시 15년된 넥슨의 대표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후속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가입자 100만에 동시접속자만 4만명 넘어

30일 넥슨에 따르면 넥슨 아메리카를 통해 지난 10월 4일(현지시간 기준) 스팀과 넥슨런쳐(‘메이플스토리2’ 글로벌 사이트)에서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2’는 지난 여름 현지 사전테스트(CBT)를 통해 팬층을 쌓아왔던 발판을 토대로 정식 서비스 8일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10월 16일(현지시간 기준) 스팀 내에서 실시간 동접 4만2289명을 기록, 동시간에 넥슨런쳐에는 스팀 접속자 보다 더 많은 유저가 접속해 게임을 즐겼다.

메이플스토리2 스팀 TopSeller 등극 화면.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2’를 경험한 유저들은 스팀 리뷰 게시판을 통해 귀여운 캐릭터, 재미있는 퀘스트 등 콘텐츠에 대해 호평했고, 현지 언론(웹진)에서는 “유저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창의적인 RPG”라며 게임성을 높게 평가했다.

Full 3D MMORPG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세계에서 개성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이내믹한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보다 자유로운 이동과 탐험, 다양한 유저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놀거리를 담고 있다.

넥슨 아메리카 이정수 법인장은 “두 번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게임에 반영한 결과 ‘메이플스토리2’가 서비스와 동시에 서구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글로벌 유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 현지에 최적화 된 운영을 통해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 출시 후 국민 3명 중 1명이 즐겨

이번 ‘메이플스토리2’의 인기로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는 글로벌 시장에서 연이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2005년 5월 먼저 출시되어 최고 동시접속자수 13만 6000명을 기록한 바 있는 ‘메이플스토리’에 이어 ‘메이플스토리2’가 새로운 주역으로 흥행세를 이끌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 스팀 Customer Reviews 수치. 넥슨 제공
2003년 4월 정식 출시 이후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2D 횡스크롤 방식의 RPG다. 당시 출시부터 유저와 업계의 눈을 사로잡았고 이후 친근한 그래픽과 쉬운 게임 룰 등의 장점을 기반하여 대중적인 정통 RPG로 시장에 수 많은 기록을 남겼다.

메이플스토리의 인기는 수치로 나타난다.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회원은 1800만명으로 전 국민 3명 중 1명이 즐기는 대중게임으로 자리잡았다.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아이템과 캐릭터를 강점으로 내세워 15년 전 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10대와 20대 등 젊은 층 신규유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개발사 넥슨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콘텐츠 제공 덕분이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서비스하는 동안 게임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게임 밖에서 ‘메이플스토리’를 만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들과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갖고 유대감을 형성해왔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
  • 송지효 '바다의 여신'
  • 김다미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