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돈자조금, 과천 서울랜드서 제5회 한돈데이 행사 성료

입력 : 2018-10-01 03:20:00 수정 : 2018-09-30 17:12: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돈데이 행사 티켓’ 소지자 선착순 1001명에게 한돈 1001g씩 증정

지난 29일(토), 한돈자조금에서는 오는 한돈데이(1001)를 이틀 앞두고 과천 서울랜드서 한돈데이 행사가 열렸다. 사진은 지구별 무대에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이 한돈데이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한돈자조금 제공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하태식)가 지난 29일(토) 과천 서울랜드에서 ‘제5회 한돈데이’를 실시했다.

‘국민데이 한돈데이, 우리돼지 나눔되지’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한돈데이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돈을 먹고, 보고, 즐기는 등 행사 참가자의 오감을 한가득 만족시키는 페스티벌이었다.

29일(토), 한돈자조금에서는 오는 한돈데이(1001)를 이틀 앞두고 과천 서울랜드서 한돈데이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한돈자조금 관계자들이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한돈 명예홍보대사 전형주 교수, 농협경제지주 곽민섭 상무, 한국축산경제연구원 석희진 원장,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 한돈 홍보대사 장동건,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한돈자조금 김건태 前 위원장, 축산물품질평가원 백종호 원장,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임경종 본부장
이날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막식에는 주요 내빈이 전국 8도 도시명이 적힌 제막 버튼을 눌러, 한돈 나눔트럭이 서울을 출발해 전국 8도로 향하는 모습의 장관이 연출됐다. 이 외 공식행사가 진행된 지구별 무대에서는 한돈인의 염원을 담은 풍선 퍼포먼스와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과 함께하는 한도니 인형 이벤트가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한돈데이 체험 프로그램’과 ‘스탬프 랠리’, 한돈 요리 무료시식, 한도니와 함께하는 서울랜드 퍼레이드 등 아이와 함께한 가족은 물론 연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이벤트가 주를 이뤘다.

지난 29일(토), 한돈자조금에서는 오는 한돈데이(1001)를 이틀 앞두고 과천 서울랜드서 한돈데이 행사가 열렸다. 한돈데이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한도니인형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돈 명예홍보대사 전형주 교수,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문정진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 한돈 홍보대사 장동건,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한돈 명예홍보대사 송다은 대표, 버박코리아 신창섭 대표)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한돈데이 체험 프로그램’ 내에서는 행사를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한돈데이 서울랜드 BIG5권 티켓’을 소지한 선착순 1001명 이용객에게 한돈 1001g을 한돈데이의 의미를 담아 증정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데이 행사를 찾아온 국민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오신 여러분들이 섭섭하지 않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을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준비했다. 가족 및 연인들이 한돈데이 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한돈자조금에서는 이 밖에도 한돈데이를 맞이해 전국 8도에서 나눔행사를 진행해 소외된 이웃과 소비자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29일(토), 한돈자조금에서는 오는 한돈데이(1001)를 이틀 앞두고 과천 서울랜드서 한돈데이 행사가 열렸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한돈 홍보대사 장동건(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에게 한돈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편, 한돈데이는 10월 1일로 돼지코 모양(1001)과 한 해 중 가장 풍요로운 10월의 첫날을 기념해 한돈자조금에서 지정한 날이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인 29일(토)로 더 많은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앞당겨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