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푸드스마일즈 우양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정의승 명예이사장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 발판이 되길”

입력 : 2018-08-29 11:13:59 수정 : 2018-08-29 11:13: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8년도 하반기 장학수여식’ 통해 장학증서 전달하고 장학생 봉사단 상반기 성과 발표해

 

푸드스마일즈 우양이 지난 24일, 서울 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2018년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푸드스마일즈 우양 장학생과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분되어 치러졌다.

1부에서는 푸드스마일즈 우양 봉사단 4개 팀의 리더들이 각 팀의 상반기 활동 내용과 성과를 발표하고, 하반기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지난 한 해 푸드스마일즈 우양 장학생 중 봉사단 활동을 희망하는 121명은 푸드스마일즈 우양이 시행하는 먹거리 지원 사업과 인식 개선 캠페인, 통일축구대회 자원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저녁 만찬 후 이어진 2부에서는 장학생들의 투표로 우수 발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후 장학생 전원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최종문 이사장과 기명 후원자들이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장학증서와 격려의 메시지를 건넸다.

정의승 명예이사장은 “오늘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장학생으로서 소속감과 긍지를 갖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청년들의 꿈을 지지하고, 이들이 받은 만큼 베푸는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1983년부터 장학사업과 탈북 청년을 위한 평화교육, 건강한 먹거리를 이웃들에게 나누는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국내외 총 341명의 학생에게 약 4억 4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