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J벤처인베스트, 미FDA 승인·등록 업무협조 MOU

입력 : 2018-06-25 16:31:45 수정 : 2018-06-25 16:42: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FDA 산하 JK IOSCIENCE과 국내 바이오기업 육성·개발 나서

SJ 벤처인베스트(대표이사 홍승표)와 미(美)FDA 산하 국제과학연구소 JK BIOSCIENCE가 국내  바이오기업 육성과 개발에 따른 미FDA승인 및 등록에 관한 업무협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20일 서울 논현동 세종빌딩에서 체결했다.

미FDA 산하 국제과학연구소 JK BIOSCIENCE는 미국 켈리포니아주에 소재하는 바이오전문 국제과학연구소다. 미FDA의 승인 내용을 테스트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의 바이오기술 테스트를 60% 이상 수행하고 있다.

이번 체결로 투자 대상 회사들의 생산품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 및 미국FDA(식품의약품관리국)의 승인등록 기준에 적합하게 개발할 수 있는 투자회사와 피 투자회사 간 동반성장 기반이 마련됐다.

SJ 벤처인베스트(대표이사 홍승표)는 “이번 MOU로 투자 대상 회사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존 투자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의 기술·경영적 측면을 전문적인 기관과 공동으로 함께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열악한 환경의 중소기업이 개발업무 시행착오를 줄이고 기술개발의 전문기관과 전문경영전문가의 투입으로 국내중소벤처기업의 발전은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양해각서 체결은 국내 바이오기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홍승표 대표이사는 “향후 투자 대상회사에게 금융 전문기관, 세무회계 전문기관, 경영 전문기관과 협조해 투자대상회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육성과 경영발전을 함께 지향함으로서 국내바이오 중소기업 및 중소기술 창업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수진 기자 neunga@segye.com

<로컬세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