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홍콩서 여행상품 마케팅 펼쳐

입력 : 2018-06-20 03:00:00 수정 : 2018-06-19 10:1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은 지난 14∼17일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홍콩국제관광박람회(ITE)’에 참가해 지리산권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고 현지 여행사와 세일즈 콜을 통해 여행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지속적인 해외 박람회 참가로 꾸준히 인지도를 다져온 조합은 이번 홍콩 박람회에서 최근 여행트랜드에 걸맞게 먹거리투어, 디저트 관련, 건강과 힐링을 위한 템플 스테이, 트래킹 투어 등 테마상품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공략에 나섰다.

조합은 15일 홍콩 유수의 여행업계, 언론매체, 항공업계 등을 대상으로 한 B2B 트래블마트 및 한국관광설명회에서 다수의 여행사로부터 지리산권 상품을 개발하고 앞으로 적극적인 테마상품 개발을 약속받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한국 상품이 많은 선플라워, 월드와이드패키지, 수학여행단 등 유명 여행사는 이미 지리산권의 단풍·봄꽃·사찰 투어상품을 출시하고 한국 송출률 1·2위를 다투는 홍타이 트래블, 윙온 트래블은 템플스테이·트레킹 등 테마상품을 적극 개발키로 약속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지리산둘레길, 곡성 기차마을∼구례 산수유∼하동 악양 19번 국도변 벚꽃길 등을 연결하는 봄철 꽃놀이, 섬진강 자전거길, 가을 단풍, 화엄사·쌍계사·연곡사 템플스테이까지 테마 중심의 추천코스를 제시해 SIT(특수목적관광객) 상품개발을 전력을 쏟았다.

창원=안원준 기자 am33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