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비만 수술과 체형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세션’과 ‘지방흡입 및 람스 세션’으로 나눠 열렸다. 매튜 크로 교수는 이날 비만 수술 세션에서 ‘고도비만수술의 장기적 효과와 체형 관리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크로 교수는 각국의 비만도 상승에 따른 비만 치료의 중요성과 고도비만수술의 역할을 조명하는 한편 고도비만수술 안전성과 효과를 유지하기 위한 최신 방법을 소개했다.
뒤이어 순천향대 김용진 교수는 ‘왜 의사들은 아직도 비만수술에 비협조적인가’를 주제로, 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은 ‘선제적 체형변화는 체중감량에 매우 강한 동기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 |
지난해 5월 김정은 대표원장이 ‘AAAM학회 라이브 워크숍’에서 지방흡입주사시술인 ‘람스(LAMS)’ 서저리를 진행하는 모습. |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365mc는 각종 국제 학술 행사를 통해 지방 흡입의 지식과 경륜, 다양한 노하우를 교육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향후에도 우수한 비만 의학 분야 인프라는 비만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지방흡입학회는 국내 유일한 지방흡입 학회로 지방흡입술의 학술·연구 발전 및 학문 교류 증진을 위해 정기적인 세미나를 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미국 최대 미용의학회인 AAAM와 공동으로 ‘AAAM학회 라이브 워크숍’을 국내 처음으로 진행했다.
박태해 선임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