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겨울철 면역력 강화, 보리 제품을 보라?

입력 : 2018-01-23 16:27:19 수정 : 2018-01-23 16:27: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저하되어 독감이나 감기,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에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보리로 만든 제품이 주목을 얻고있다.

보리는 대표적인 웰빙 곡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며,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겨울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음료 제품을 소개한다.

일화의 ‘아임보리’는 국내산 유기농보리에 볶은 옥수수를 함께 우려내 고소함을 더한 순수 곡물차(茶)로, 집에서 먹는 보리차 그대로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로 티백을 우려내거나 끓이지 않아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보리 특유의 냉한 기운을 중화시키고 아가베 시럽을 이용해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또한, 아임보리는 무균 상태에서 음료를 만들어 페트병에 충전하는 무균충전시스템(Asepsys)이 적용되어 차 특유의 맛과 향을 보존하고 위생성은 높였다.

샘표의 ‘아기전용 보리차’는 생후 4~18개월 영유아를 위한 식수차다. 분유 섭취를 줄이는 4개월부터는 별도의 수분 보충이 필요한데, 보리차는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도움을 준다. 티백은 옥수수 전분 성분의 무표백 티백으로 만들어져 고온에서 장시간 끓여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의 ‘액티비아 프리미엄 든든한 현미&보리’는 플레인 요거트에 보리, 현미, 밤 등의 곡물과 견과류를 넣어 아침 대용식으로 적합한 요거트 타입의 음료다.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가 없으며, 액티레귤라리스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