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유니드컴즈, '타겟북 셀프서비스' 오픈

입력 : 2017-11-14 10:10:29 수정 : 2017-11-14 10:10: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누구나 쉽게 광고를 설정하고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 서비스

 

IT 벤처기업 유니드컴즈(대표 전형신)가 누구나 쉽게 페이스북 쇼핑몰 광고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 ‘타겟북 셀프서비스’를 출시했다.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 타겟북은 가입자 평균 ROAS 2,100% 이상을 기록한 광고 서비스로, 영향력 있는 Ad Tech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누구나 쉽게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할 수 있고, 전문 매니저를 통해 제공되던 광고 효율관리를 사용자가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된 것이 특징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타겟북 셀프서비스 사용자는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의 행동을 추적해 해당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DA 광고를 생성하며, 쇼핑몰 고객과 유사한 타겟을 설정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CA 광고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상품 카탈로그 설정과 제품 이미지 편집 등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때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 및 페이스북 광고 처음 사용자를 위한 기이드도 제공한다.

광고 효율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유니드컴즈의 타겟북 기술력은 페이스북에서도 주목했다. 타겟북 셀프서비스 런칭 7개월만인 올해 3월 미국 페이스북 본사로부터 에드테크 부문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되어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는데, 페이스북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쉽은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소수에게만 부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더욱이 Ad Tech 부문의 경우 사용자 수나 서비스 품질 외에도 광고의 효율까지 검증해야 하기 때문에 선정 과정이 까다로우며, 이러한 조건 탓에 2015년부터 시작한 국제 프로그램에서 국내 에드테크 부문 마케팅 파트너는 지금까지 6곳에 불과하다.

타켓북 셀프서비스를 초창기부터 사용해오고 있는 여성 10대몰 랭킹 1위 쇼핑몰 ‘핫핑’의 김여진 대표는 “타겟북 사용으로 3,000%에 달하는 ROAS를 기록했다”며 “인터넷 쇼핑몰 사업에서 광고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광고 비용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계획”이라며 온라인 쇼핑몰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타겟북 셀프서비스 런칭에 큰 관심을 보였다.

유니드컴즈 전형신 대표는 “타겟북 셀프서비스는 상품을 나열하기만 하던 페이스북 광고에 자체 기술력까지 더해 쇼핑몰의 매출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줄 상품”이라며 “상위몰부터 갓 시작하는 쇼핑몰까지 다양한 고객을 통해 쌓아온 빅 테이터에서 얻어진 기술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의 판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드컴즈는 페이스북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아시아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타겟북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쇼핑몰의 원활한 혀지 광고를 도울 계획이며, 이 밖에도 현재 해외 어디서든 빠르게 상품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는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 ‘스마트 이미지’도 제공하고 있어 해외 역직구 시장을 노리는 중소형 쇼핑몰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예린 '사랑의 총알'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