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트폰용 개인 플랫폼 ‘스마트포털’, 상임고문단 추대

입력 : 2017-09-25 14:31:39 수정 : 2017-09-25 14:31: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마트폰용 개인 플랫폼인 ‘스마트포털’을 개발한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는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장태평 전 농수산부 장관, 박태권 전 국회의원 등을 상임고문단으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임고문단 추대는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 룸 401호에서 개최 된 ‘세상과 소통하는 스마트포털 개통식’에서 즉석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와 소통하는 스마트폰용 개인 플랫폼 서비스가 전 세계인과 연결하는 폭 넒은 기적의 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또 장태평 장관의 스마트포털 개통 축하 메세지에 이어 SK 상임고문을 역임한 박태권 의원이 축사 중에 이경재 위원장과 장태평 장관에게 스마트포털 상임고문으로 추대하면 어떻겠느냐고 즉석제안을 했다.

이에 에스오WT 곽영진 대표가 공식적으로 상임고문으로 추대하고 싶다고 말하자 참석자 전원이 박수로서 추대하게 됐다.

곽영진 대표는 “스마트포털 개통과 함께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장태평 전 농수산부 장관, 박태권 전 국회의원을 상임고문으로 추대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지금부터 시작될 스마트포털 혁명을 다함께 손잡고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온라인 시장을 장악하는 일은 대한민국 IT기업 중에 누군가는 해야 될 일이라는 자부심으로 지금까지 고통을 감수해 왔다”며 “주주들과 가족들에 대한 책임감을 넘어 국가에 대한 사명감으로 상임고문단과 함께 어렵지만 끝까지 해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오WT는 지난 2007년부터 스마트폰용 개인 플랫폼을 개발해 온 IT기업으로 자본금 25억 원으로 10년의 오래된 연륜을 갖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가 개발한 ‘스마트포털’은 스마트폰용 개인 플랫폼을 단 1분 만에 100% 무료로 만들고 누구나 쉽게 꾸밀 수 있으며 꾸미는 즉시 스마트포털을 만든 전세계 모든 회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포털과 SNS, 개인 쇼핑몰까지 자동으로 생성되는 프로그램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