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국아트유학, 2017 영국예술유학 입학 설명회 개최

입력 : 2017-09-25 11:02:03 수정 : 2017-09-25 11:02: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지 교수 초대해 포트폴리오 세미나, 디자인 워크샵, 일대일 유학 컨설팅 등 진행

 

영국아트유학이 영국 예술유학의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2017 영국예술유학 입학 설명회’를 오는 10월 13일과 19일에 개최한다.

본격적인 입시를 준비하는 시기인 10월을 맞이하여 많은 유학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지만, 영국예술유학 입학 설명회는 기존의 박람회와 달리 오직 예술유학에만 포커스를 맞추어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영국 명문 예술대학의 입학 담당자와 교수가 직접 참석하는 영국예술유학 입학 설명회는 참석자를 소수 정예로 모집하여 보다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현지에서 활동 중인 영국 교수와 함께하는 디자인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어 참석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번 설명회에는 골드스미스대학, 글라스고예술대학, 노섬브리아 대학, 앵글리아러스킨 대학, 드몽포트대학, 마랑고니 등 아트앤 디자인 전공에 맞추어 선정된 명문 대학이 참석한다. 각 학교의 입시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세미나, 디자인 워크샵, 일대일 유학 컨설팅 그리고 포트폴리오 인터뷰 등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영국 교수들이 직접 강의하는 다양한 주제의 디자인 워크샵과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영국식 포트폴리오 노하우’, ‘영국대학 수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 ‘디자인 크리틱’ 등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지참 시 현장에서 합격의 결과를 알 수 있는 포트폴리오 인터뷰와 리뷰를 받을 수 있다. 2018년 영국 대학의 입학 여부를 미리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국 예술 유학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국 대학 졸업 후 해외 또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유학 준비와 영국 현지 생활, 졸업 후 진로와 같은 예비유학생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진솔한 이야기의 장이 마련된다.

2017 영국예술유학 입학 설명회 관계자는 “영국식 포트폴리오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예술 전공 교수님 또는 입학 담당자와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국 예술 유학을 앞둔 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예술유학에 포커스를 맞춘 설명회인 만큼 입시를 앞둔 예비 유학생들이 미리 영국의 대학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유학 장학금, 포트폴리오 수강 할인권, 아이엘츠 영어 교재, 스타벅스 무료 커피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사전 참가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영국아트유학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