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블럭팡, 남양주 별내점 오픈…하루 1천원에 레고 대여 무제한

입력 : 2016-06-23 12:30:00 수정 : 2016-06-23 11:10: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고와 보드게임, 세계 블럭 등 수준별, 취향별 제품 다양하게 갖춰

 

아이들의 다양한 신체적 놀이 활동을 위해 찾는 곳이 키즈카페라면, 지능개발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찾는 곳으로는 블럭방이 있다. 레고를 비롯한 여러 가지 블럭들을 자유롭게 조립하고 즐기는 동안 아이의 두뇌는 자연스러운 발달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일반 블럭방, 레고방 은 대여는 불가하고 제한된 시간에 매장 내에서만 이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온라인 대여점이 있긴 하지만 건당 과금 방식이어서 그리 활성화되지는 못하고 있다.

무제한 세계 블럭 대여 전문점 ‘블럭팡’(대표 남정남)이 키즈카페와 블럭방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오는 6월 25일 남양주 별내점(남양주 별내동 1097-7 오션타워 1번 7층) 오픈을 앞둔 블럭팡은 저렴한 월정액으로 대여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 뿐 아니라 레고를 좋아하는 키덜드족에게도 인기다.

블럭팡은 앞서 경기도 광주 본점을 시작으로 인천 청라, 평내호평, 양산, 부산 정관신도시, 순천, 인천 당하, 서산 예천에 매장을 오픈한 바 있으며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 받아 블럭팡은 남양주 별내점 오픈에 이어 여주점도 7월 내 문을 열 계획이다.

블럭팡은 대여 품목은 레고 외에도 보드게임과 세계 블럭 등 다양하다. 대여 비용은 한 달 29,000원/하루 천원 꼴로 저렴하며, 매장 이용 비용도 정회원 1천원/비회원 4천원으로 기존 블럭방보다 1천 원 가량 싸다. 블럭방과 레고대여를 결합한 시스템 덕에 수익성도 탁월하다.

블럭팡은 여성 1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추천된다. 매장 운영 시간이 보통 오전 11시~오후 7시로 일반 회사와 비교해도 부담이 없고 운영 과정에서 특별한 기술이나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본사 차원에서도 비즈니스 모델 및 대여 케이스를 특허 출원하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블럭팡 매장 개설 비용은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공개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