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홈쇼핑 10회 매진 ‘대박’상품 나왔다

입력 : 2016-01-08 01:00:00 수정 : 2016-01-07 20:13:36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하우동천 여성청결제 ‘질경이’
소비자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TV홈쇼핑에서 10회 매진을 기록한 상품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우동천의 여성청결제 ‘질경이’(사진)가 그것.

이 상품은 여성의 털어놓기 어려운 고민을 해결해 준 덕분에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누려왔다. 특히 생리 전후 사용으로 이 기간 특유의 냄새와 불쾌감을 제거하고 상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생리 전용 여성청결제’란 별명도 얻었다.

질경이의 우수성은 각종 시험을 통해 확인됐다고 한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인체적용 시험에서 피부 저자극 등 안전성을 입증받았고, 공인기관 시험에서 악취 유발성분인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98 이상 제거하는 탈취효과도 검증받았다는 게 하우동천 측 설명이다.

이 같은 효능이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고, 지난해 7월 시작한 홈쇼핑에서 10회 매진을 기록한 끝에 ‘2015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 여성청결제 부문에 선정됐다.

질경이의 성공에 힘입은 하우동천은 질염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개발에 나섰다. 국내 및 세계 6개국 특허를 바탕으로 질정용 질염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 시험을 승인받은 이 치료제는 항생제 위주의 기존 치료법과 달리 신체의 자정작용 원리를 이용해 여성의 질 내 산성도 유지를 돕는다. 산성도가 낮아지면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최원석 하우동천 대표는 “많은 여성이 호소하는 질 이완증과 건조증과 관련한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해당 치료제 시장에도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우동천은 기술보증기금과 국내 벤처캐피탈 3사로부터 40억원 투자를 유치했고, 지난해 12월29일 코넥스에 상장됐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뽀블리의 미소'
  • 박보영 '뽀블리의 미소'
  • [포토] 고윤정 '반가운 손인사'
  • 임지연 '매력적인 미소'
  • 손예진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