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술전∙중∙후 실시간 촬영 가능 이동형 X-레이, 에이피 리얼스캔

입력 : 2015-08-10 18:25:57 수정 : 2015-08-10 18:25: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큰 공간을 차지하는 CT는 이제 그만, 비싼 해외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경제성 충분

수술전∙중∙후 실시간 촬영 가능 X-레이, 에이피 리얼스캔

로움텍㈜이 지난 9일 강남성모병원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개원의 연합회에서 수술전∙중∙후 실시간 촬영이 가능한 이동형 엑스레이장비를 선보였다.

로움텍(www.rouumtech.com)에 따르면 이번에 소개된 에이피 리얼스캔 제품은 해외제품에 비해 가격이 훨씬 저렴하고 크기도 50% 이상 줄어들어 이동성 좋아 의사가 환자를 수술하는 현장에서 사용가능 한 것이 장점이다.

에이피 리얼스캔은 환자의 두상과 손발을 수술현장에서 실시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촬영 시 환자가 염려하는 방사선 방출량은 기존 CT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었다.

이에 연합회에 참여한 현역의사들은 판매가격과 주문 시 인도 시기를 의뢰하는 등의 깊은 관심을 보였다.

로움텍㈜ 박기정 부사장은 “이미 제작된 자사 장비가 고려대병원에 납품되어 환자와 의사에게 호평받고 있다” 며” 동일한 기능과 규격에 맞는 외국 제품의 비해 가격이 저렴해 국내 시장 및 해외 의료 시장에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에이피 리얼스캔 제품은 현역 성형외과 개업 의사의 필요에 의해 연구 제작된 것이 특이한 점이다.

또한, 비싼 가격 때문에 CT 구매를 망설인 성형외과의사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고 실시간으로 환자의 수술부위의 골절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기에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완벽한 성형수술 효과를 제공해 준다.

이와 함께 손과 발등 인체 국부 촬영이 수술 도중에 실시간으로 가능하고 애완동물의 수술에도 이용 가능하다.

헬스팀 이재승 기자 admin3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
  • 최예나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