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우체국 서민저축상품 ‘새출발 자유적금’ 출시

입력 : 2015-06-30 13:33:49 수정 : 2015-06-30 13:33: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준호)는 저금리 시대에 서민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최고 4.35%(3년만기)의 금리를 제공하는‘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을 7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보호대상자, 소년소녀 가장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가입자가 3년 만기 ‘희망 패키지’에 가입하면, 기본금리 2.15%(7월 1일 기준)에 우대금리 2.2%를 더하여 최대 4.35% 금리를 준다. 특히, 저축액이 많을수록 더 높은 우대금리를 주어 서민들의 금융자산을 불리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예를 들어, 월 10만원을 저축할 때 금리가 3.85%이나, 최대 월 30만원까지 저축하면 금리를 4.35% 까지 준다. 다만, 희망 패키지는 5만계좌(1,800억 원 규모) 한도 내에서 선착순 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헌혈자, 입양자, 장기ㆍ골수 기증자 등 사랑나눔 실천자를 위한 ‘행복 패키지’도 출시하여 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최고 연 0.5%p를 준다. 한편, 적금 가입기간 중 주택구입, 입원, 출산, 유학, 결혼, 이민, 퇴직, 사업장의 폐업 발생 시에는 특별중도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은 사회취약계층과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공익형상품으로서 저금리 시대 마땅한 저축상품이 없는 상황에 금융자산을 불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향후에도 서민금융지원과 국민행복을 위한  친서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
  • 유인나 '상큼 발랄'
  • 최유정, 완벽한 솔로 무대